앱테크 팜테크 농작물 키우기 앱, 올웨이즈 올팜
농사짓는 앱, "올웨이즈"를 아시나요?
올웨이즈 앱 자체는 쇼핑몰 앱이지만, 그 안에 있는 "올팜"은 앱으로 농작물을 키우는 게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
농작물을 키우는 농사 콘셉트의 아이템은 스마트폰 앱이나 여러 콘솔, 온라인 게임들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소재입니다.
하지만 "올웨이즈 올팜"은 게임에서 키운 농작물을 실제로 받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게임들과는 차원이 다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.
게다가 혼자서 하는 게임이 아니라, 친한 지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더욱 즐거움을 주는 듯합니다.
오늘은 "올웨이즈" 앱의 "올팜"에 대해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.
"올팜"을 처음 시작하면 작물을 고를 수 있는데 작물의 종류는 다양합니다.
양파 1kg, 방울토마토 500g, 감자 1kg, 계란 20구, 바나나 1송이, 오렌지 5과, 레몬 5과, 당근 1kg, 스타벅스 커피 1잔, 배 2kg, 자몽 3과, 아보카도 3과, 쌀 1kg, 대파 500g, 포도 500g, 사과 1.5kg, 고구마 2kg입니다.
올웨이즈 앱에서 "올팜"을 누르면 자신이 키우고 있는 농작물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.
제가 키우고 있는 첫 농작물은 고구마인데, 아기자기한 디자인이 귀엽습니다.
여러 버튼들이 조금 정신없지만, 금방 적응이 되더라고요.^^
"물주기" 버튼을 누르면 두 번째 이미지처럼 쪼르륵 물을 줍니다.
그리고 이 물주기를 통해 농작물을 성장시키는데, 총 5단계의 성장을 거쳐 수확을 하면 실제로 해당 작물을 배송해 줍니다.
물주기는 한 번 클릭에 10g의 물을 소모하며, "5번 물주기" 버튼을 클릭하면 50g의 물을 소모합니다.
아주 드물게 물을 주다 보면 "행운의 비밀 복권"이 당첨될 때가 있습니다.
긁으면 꽤 많은 양의 물을 주는데, 쇼핑몰에서 상품을 사면 10배를 지급한다고 합니다.
올팜은 곳곳에서 이런 방식의 올웨이즈 쇼핑몰 홍보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.^^;;
매일 출석을 하면 "연속 출석 보상"을 지급해 줍니다.
그냥 자동으로 지급되는 것은 아니고 "출석보상"버튼을 직접 클릭해서 받으셔야 하니 잊지 말고 받아두시기 바랍니다.
"팜린이 타임캡슐"은 내일 받을 물 100g을 예약하는 것인데, 물을 많이 줄 수록 보너스와 함께 더 많은 물이 적립됩니다.
농작물 옆에 있는 수도꼭지에서는 최대 30g의 물이 모이고, 틈틈이 눌러주면 가득 찬 물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.
"피드"에서는 내 맞팜 친구들이 내 텃밭에서 어떤 활동을 했는지, 내가 수확한 작물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등등의 다양한 정보를 나타냅니다.
"비료"는 농작물을 쉽게 키우기 위해서 꼭 모아야 하는 재료입니다.
비료가 없어 "양분" 수치가 떨어지면 물을 주더라도 농작물이 잘 자라지 않습니다.
비료를 구하는 방법은 두 번째 이미지처럼 출석을 하거나, 쇼핑몰의 상품을 구경하거나, 구입하거나, 새 친구를 초대하는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습득이 가능합니다.
비료의 수치가 75 이상이 되면 물주기 경험치가 2배로 늘어납니다.
아주 가끔 "비료 생산" 기능에 당첨될 때가 있는데 물을 많이 줄 수록 비료가 누적되어 최대 8개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.
비료 생산에 당첨되면 물을 열심히 모아 최대한 많이 주는 것이 좋습니다.
물 받는 방법 역시 출석하기, 상품을 구매하거나, 친구를 초대하고, 후기를 살펴보는 등의 다양한 활동이 필요한데요.
그래도 간단한 퀴즈와 물 마시고 물 받기와 같이 유저들의 수분 섭취를 권장하는 활동도 있어 올팜의 배려가 느껴지네요.^^
"아케이드" 버튼은 간단한 게임들을 해볼 수 있으며 여러 무료 아이템을 공급해 줍니다.
물풍선, 럭키드로우, 캡슐 뽑기는 비료나 물, 아이템을 물어오는 바둑이, 쇼핑몰 쿠폰, 비료 바우처 등 여러 농사에 필요한 아이템을 랜덤 하게 지급해주고 있으니 잊지 말고 하루에 한 번씩 꼭 참여하시기 바랍니다.
다른 게임인 숫자찾기, 이쪽저쪽, 플라잉팜과 같은 게임들도 점수 결과에 따라 일정량의 물을 보상해 주니 재미와 실속 두 개다 챙길 수 있겠죠?^^
아케이드의 게임들을 참여하고 나면, 상단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여 10g의 물을 추가 보상받는 것도 잊지 마세요.
올팜에서 가장 빨리 농작물을 성장시킬 수 있는 방법은 바로 "맞팜"을 통한 친구와의 상호교류입니다.
친구를 올팜에 초대하거나, 맞팜을 맺어 서로에게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.
이런 부분을 통해 지인들과 함께 할 수 있어 올팜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라 생각되네요.
맞팜은 최대 20명까지만 가능합니다.
맞팜한 친구의 농장에는 직접 방문해서 물을 주고, 비료를 랜덤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.
연락처 연동을 수락하면 올팜을 즐기고 있는 친구들을 자동으로 보여주고 맞팜을 맺으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합니다.
다만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연락처를 연동한 뒤 다시 연동되지 않도록 해제할 수 있는 기능이 없다는 것입니다.
또한 카카오톡 계정으로 가입한 경우, 카카오톡이 자동으로 연동되어 숨긴 친구나 친구 추천에 뜨는 친구들을 맞팜 대상으로 자동으로 추천해주는데 이 부분이 조금 부담스럽다는 것이 아쉽네요.
그래서 저는 카카오톡 계정을 통한 가입은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.
약간 껄끄러운 관계인 분에게서 맞팜 신청이 들어오면 곤란할 수 있으니까요.^^;;
까닥하면 퇴근 후 직장 상사분의 농작물에 물을 줘야 하실지도....
아무튼 이런 개인적인 영역들은 사용자가 직접 일부 조정할 수 있거나 특정하여 차단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으면 하고 바라봅니다.
어쨌건, 사이좋은 친구와 함께 하는 맞팜 농사는 정말 즐겁습니다.
친구의 농장에 방문하면 첫 번째 이미지와 같이 볼 수 있는데, 친구가 그간 수확한 농작물을 알 수 있습니다.
쪽지 남기기를 통해 메시지도 남길 수 있지만 내용은 정해져 있어서 큰 의미는 없네요.
"콕! 찌르기"는 서로 2번씩 교대로 방문하여 4번을 채우면 랜덤으로 물을 받을 수 있어 꼭 해두셔야 합니다.
맞팜한 친구에게는 하루에 최대 1번의 선물을 보낼 수 있는데, 유일하게 친구에게 내가 지닌 아이템을 보낼 수 있는 기능입니다.
내가 지니고 있는 재화를 보내주는 것이기에 아이템이 소모된다는 점 잊지 마세요.
만나서 선물하기는 직접 만나서 큐알코드를 찍어 랜덤 아이템을 주는 선물상자를 선물하는 것으로 1일 1회만 가능합니다.
내 아이템을 보내주는 "친구에게 선물하기"와는 달리, 아이템을 친구와 함께 얻을 수 있는 좋은 기능이네요.^^
혹시 멀리 있는 친구와 선물을 주고받고 싶다면 큐알코드를 캡처해서 카톡이나 이메일로 보내 서로 인식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겠습니다.
핸드폰으로 키운 농작물을 직접 무료로 받아보는 "올웨이즈 올팜" 앱으로 소소하게나마 앱테크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?
하단에 농작물을 빨리 키우는 노하우도 간략히 다시 정리해 두었으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.^^
감사합니다.
<올팜 농작물 무료로 빨리 키우는 꿀팁 요약>
- 출석보상, 퀴즈 풀기, 상품 구경, 물 마시고 물 받기 등 하루 1~4회 획득 가능한 물받기 참여하기
-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하루 1~4회 획득 가능한 비료 받기 참여하기
- 비료를 소모하여 양분을 75 이상으로 높여 농작물의 성장치를 2배로 올리기
- 물은 내일 획득 보너스를 얻을 만큼 주기
- 친구 초대나 맞팜으로 친구를 많이 맺고 상호교류를 통해 물과 비료 얻기
- 가끔씩 이벤트 성으로 뜨는 "행운의 비밀 복권", "비료 생산"에 당첨되기
- 미니게임을 통해 농작물 성장을 위한 아이템 획득하기
'IT 인터넷 > 플랫폼·앱 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스타와 팬이 실시간 소통하는 어플, 위버스 앱 알아보기 (6) | 2023.03.12 |
---|---|
통화 종료 후 쿠팡 앱이 자동으로 실행되는 문제 해결 방법 (10) | 2023.02.27 |
메타버스와 SNS가 결합한 새로운 방식의 커뮤니티 공간, 본디(Bondee) 알아보기 (4) | 2023.02.20 |
부동산 매물 조회 1위 앱, '호갱노노' 알아보기 (8) | 2023.02.18 |
어스 2(Earth 2) 한글위키 사용자그룹 참여하기 (0) | 2022.07.28 |
댓글